처음 10여년의 경력단절인주부로서 취업을 생각하고 이리저리 알아보았지만 막연한 진로에 적극적인 취업활동을 못하고 있었습니다. 파트타임이라도 일할 수만 있다면 좋겠다라는 생각 뿐이였습니다.
하지만 정작 원하던 회사에서는 저를 판단 할 만한 이력을 갖추지 못한 저에게 면접 또한 볼 수 있는 기회조차 없었습니다. 그 누구보다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은 가지고 있었지만 직원을 구하는 회사 입장에서는 그 마음을 알 수 가 없었던 것입니다. 그러다 고용센터에 가서 상담후 국비지원 교육기관에 가서 원하는 과정을 이수하면 이력에 도움이 된다라는 말씀에 구미, 칠곡에 있는 교육기관학원들을 돌아다니며 비교, 분석 후 <구미전산세무회계컴퓨터학원>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 <구미전산세무회계컴퓨터학원>은 기업체들이 많이 쓰는 회계*세무 프로그램인 [더존 스마트 A]로 교육을 하고 있었고 강사진들의 경력이 저의 선택의 확신을 주었기 때문입니다. 그리고 수업 후 저의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.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고 싶어하시는 강사님을 보며 나 또한 열심히 배워야겠다라는 마음이 이 과정 이수 기간을 알차게 보냈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. 막연한 이론이 아닌 실전으로 설명해 주시며 눈높이에 맞는 예시들로 이해할 수 있겠끔 수업을 채워나가셨습니다. 서로가 열심히 했던 결과는 과정이수로 끝나지 않고 자격증을 딸 수 있는 기회로도 이어졌습니다.
또 행정실 선생님들도 자기일처럼 상담해주시며 취업사이트에서 우리 훈련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취업정보들을 하나하나 다 올려주셨고 언제나 저희들을 서포트 해주셨습니다. 그리고 진심으로 취업을 응원해주시는 것을 느낄정도로 훈련생에 관한 업무를 열심히 하셨습니다.
이제 저도 이력서에 빈 공간을 메울 수 있는 이력이 점점 늘어가면서 자신감도 높아졌습니다. 또한 그렇게 원하던 면접의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. 국민의 세금인 국비로 교육을 받으며 좋은 결과를 얻었던 만큼 당당히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준 <구미전산세무회계컴퓨터학원>에 다시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.
취업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.